이 책은 “행복한 삶, 좋은 습관을 장착하길 바라는 엄마들에게,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하고, 응용할 수 있는 개인 사례와 대안”을 담았습니다.
삶의 궁극적인 목적은 무엇일까요?
행복한 일상을 소중히 꾸려가는 게 아닐까요.
그 시작이 작은 습관을 지혜롭게 관리하고 유지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습관, 당신만의 좋은 습관은 무엇인가요?
적절한 운동, 정갈한 집,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어떻게 읽고, 쓰고, 감정을 조율하고 계시나요?
당신이 살아가는 이유, 삶의 의미는 무엇인지 생각해 보셨나요?
변화를 위해 어떻게 계획하고 실천하시나요?
가정에서 아이들의 학습 습관과 독서 습관의 루틴은 어떻게 되나요?
혹, 위 물음에 자신만의 답을 찾고 싶다면 이 책을 참고해 보시면 어떨까요.
질문에 정답은 없습니다. 당신의 현 상태를 객관적으로 보고, ‘나만의 경험’이나 ‘강점’을 찾아보고, ‘최적의 방법’을 스스로 찾아가는 과정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대안’을 찾았다면, 언제 무엇을 실천할지 ‘선택’하고, ‘실천’을 방해하는 요소를 극복해 보는 것입니다.
일련의 과정을 기록하고 성찰해 가며 충만한 삶, ‘내가 원하는 나’로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코칭에는 훌륭한 코치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 책에서는 습관과 변화, 자신이 성찰해야 할 삶의 의미에 관한 질문들입니다. 내면의 욕구를 자신보다 더 잘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타인의 질문이 아닌 자신에게 물음을 던져보며, 내면의 진솔한 답을 들어보는 시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셀프 코칭은 행복한 삶을 위한 작은 변화의 시작입니다.
자, 그럼 저와 함께 셀프 코칭! 시작해 보겠습니다. 준비되셨나요?
한국코치협회 인증 코치로 부모와 자녀의 삶을 응원하는 라이프 코치이자 비전 멘토입니다.
인문 고전 독서를 도구 삼아 아이들과 생각을 궁리하는 힘을 키워가는 ‘FHC 코칭센터' 대표입니다.
대한 건축사협회 소속 건축사로 ‘서로 돕고 나누는 유기적 공동체인 예술인 마을’을 구상 중입니다.
코치들과 실습하며 고질적인 습관이나, 내면이 욕구는 자신보다 더 잘 아는 사람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면의 욕구를 풀어가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대안을 생각하며, 조금씩 나아지는 당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제가 그랬던 것처럼요.
“당신이 바로 당신 삶의 주인입니다.”